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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질 improvement(개선)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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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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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자체의 대기環境 개선의지 및 능력이 부족한 경우에도 중앙政府(정부)에 의한 제재 또는 지원 등 관리수단 부재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도권을 대기環境규제지역으로 지정·관리하고 있으나, 3개 시·도가 실천계획을 각각 수립·추진하는 등 자치단체별 대책간의 연계 부족으로 실효성 저감
② 사전예방적 대기環境 관리 必要性
사후적인 농도규제에 의존하는 현재의 방식으로는 수도권지역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증가를 억제할 수 없으며, 오염물질배출저감을 위한 기술개발·투자를 위한 유인 미흡하다.,자연과학,레포트
대기질improvement(개선)대책





우리나라 대기질 현황과 우리나라 대기질 악화의 원인 및 현행 대기환경관리체계의 문제점대기질개선대책 , 대기질 개선 대책자연과학레포트 ,

우리나라 대기질 내역과 우리나라 대기질 악화의 원인 및 현행 대기환경관리체계의 drawback(걸점)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2. 우리나라 대기질 악화의 요인
① 높은 인구밀도로 인한 배출원 증가

-세계 평균(average)의 43배에 달하는 고밀도 개발로 인해 배출원의 집중 및 대기오염물질의 확산 저해 초래
② 자동차와 에너지 소비량의 급증
- 자동차수는 `80년 28만대 → 2000년 558만대로 20배 증가
- 2000년의 도로연장(1㎞)당 자동차 수는 수도권이 237대 로 미국(15대)의 16배, 전국 평균(average)(128대)의 약 2배
* 도로연장(1㎞)당 자동차 대수 : 영국 82대, 日本(일본) 62대, 프랑스 36대

- 1일 평균(average) 주행거리가 낮아지고 있으나, 선진국에 비해 높은 수준
(`84년 77.2km ⇒ `93년 60.2km ⇒ `00년 42.3km)

- 우리나라 `00년 에너지사용 증가율(`80년 대비)이 328%로 선진국(미국 19%, 프랑스 30%, 독일 -3.6%)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
③ 단위면적당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과다
- 세계경제포럼의 2001년 環境지속성지수 조사결과, 우리나라의 NOx의 環境 부하는 142개 국가 중 129위로 세계
최하위 수준

3.현행 대기環境관리체계의 문제가되는점
① 광역 대기環境관리체계 미흡
대기오염은 지형 및 기상조건에 따라 광역적으로 이동·influence을 미치기때문에 자치단체별 배출량 저감만으로는 대기질 개선이 곤란하다.재개발사업 및 신도시 개발시 대기環境용량을 고려하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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