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5:09
본문
Download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수학교육과 工學(공학) 적 도구
_SLIDE_4_
工學(공학) 적 도구 활용의 이점
수학과 학생들의 실제 경험의 연결
수학적 대상과 관계의 구체화
다양한 표현 체계의 연결
사고력 중심의 수학교육 추구
_SLIDE_5_
工學(공학) 적 도구를 이용한 교수-학습 양식
_SLIDE_6_
工學(공학) 도구_계산기
최소한의 계산기능과 그 원리를 완전히 습득한 경우에 계산기를 문제 해결과정에 적절하게 활용함으로써 문제 해결 학습의 效果를 배가 시킬 수 있음.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도구.
수학에 관심이 없던 많은 학생들이 문제 해결에 흥미를 갖고 동기를 부여 받을 수 있음.
_SLIDE_7_
6-가
6. 비와비율
_SLIDE_8_
소프트웨어의 예시 1. GSP
GSP (The Geometer`s SketchPad)
학생들이 직접 움직이는 도형을 그리고 탐구할 수 있는 program. → 문제 分析, 증명 전 가설을 세우기가 가능.
전통적 수업에서는 불가능했던 내용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줌.
초등학교 5학년부터 대학교 학생 모두에게 效果적.
논증기하, 비유클리드기하, 대수, 삼각비, 함수, 미적…(skip)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설명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Download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96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수학과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수학과교육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_SLIDE_1_
수학교육과 工學(공학) 적 도구의 활용
_SLIDE_2_
수학교육과 工學(공학) 적 도구
프로이덴탈
- `수학적 이해를 유발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계산기와 컴퓨터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수학교육에서 工學(공학) 적 도구의 활용을 강조
수학적 사고력 증진이라는 수학교육의 목적을 추구하기 위한 강력한 수단으로서 工學(공학) 적 도구의 이용을 주장.
_SLIDE_3_
우리나라에서 제 6차 초등학교 교육과정(교육부, 1993) 수학과 교수 방법
학습보조 data(資料)로서 계산기와 컴퓨터를 고학년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교육부 1997)
- 수학적 계산 능력의 배양이 목표(goal)인 영역을 제외하고는 복잡한 계산, 수학적 定義(정이) , 원리,법칙의 이해, 문제 해결력 향상 등을 위하여 가능하면 계산기나 컴퓨터를 적극 활용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