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7:57
본문
Download :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hwp
영화속에서본성정체성 ,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
다. 이 영화속의 묘사 그대로가 현실 그 자체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프리실라’는 코미디라는 장르 특성(特性)상 다소 상황이 우수꽝스럽게 그려지고 또 이들이 사회의 편견과 냉대를 ‘음악’이라는 매개를 통해 극복한다는 설정도 어쩌면 현실에 대한 희망사항과 이상일 뿐 일 수도 있다
반면 ‘소년은 울지 않는다. 두 영화 속에서 묘사되는 성적 소수자는 사회 속에서 철저히 핍박받는 존재이다.’에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티나라는 인물의 비극적인 사건을 그리며 성적 소수자에 대한 현실은 암울하고 비참하다고 이야기 한다.
순서
설명
Download :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hwp( 54 )
레포트/인문사회
3. 영화의 현실 구성상
*카메라가 우리의 인식을 바꿀 수 있을까? ‘영화’라는 매체가 감독에 의해 카메라에 담겨진 하나의 영상물에 불과한 것이지만, 단순히 감독 개인의 허구의 세계를 그리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현실의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순점을 드러내주며 일종의 사회적 고발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영화속에서본성정체성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에 대한 글입니다. 즉 사회적으로 은폐되고 경계시 되었던 것들을 영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해함으로 우리의 태도를 반성하고 더나아 改善(개선) 하려는 일련의 움직임으로까지 확장하도록 하는 것이 영화라는 매체의 힘이 아닐까?
내가 본 ‘프리실라’와 ‘소년은 울지 않는다’는 우리사회의 성적 소수자들에 대한 차별적인 대우와 그들의 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이다. 다만 영화를 통해 우리가 성적 소수자에 대해 가졌던 그동안…(투비컨티뉴드 )
영화속에서 본 성정체성에 대한 이해에 대한 글입니다. 하나가 너무 이상적이라며 하나는 지극히 절망적인 현실이 아닐 수 없다. 단지 여성과 남성이라는 생물학적인 성에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 그들을 벌레취급하며 사회 속에서 영원히 배제시켜야 하는 대상으로 여기게 하는 이유인 것이다. 그들은 사회 생활 속에서 다수의 편견에 의해 언제나 상처받고 멸시와 증오의 대상이 된다 누구에게나 평등하다는 법도 그들을 보호해 주지 않는다.
이 두 편의 영화속에선 성적 소수자에 대한 사회의 시선은 동일하다. 그러나 여기서 이 두 영화 중에 무엇이 더 정확한 현실이냐를 따지는 것은 중요한 문제가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