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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8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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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바퀴달린 신발 힐리스의 바퀴를 Ep내어 일반 신발로 바꿔 신을 수 있으며,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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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2000년대 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힐리스(바퀴달린 운동화)
힐리스는 1998년 스케이트 광이었던 ‘로저 아담스’에 의해 창립이 되었으며, 당시 출퇴근을 편하게 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힐리스는 HEELYS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활동적인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으로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 있는 젊은이들에게 판매되었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의 관심과 호기심은 더욱 다양화, 다각화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하면 잊혀져가던 `힐리스`도 다시 급부상할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마케팅,swot,stp分析(분석) 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힐리스 (Heelys)
① 힐리스 선택의 동기와 展望(전망)
· 힐리스 상품 선정 동기
한때 힐리스 열풍이 불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힐리스’ 바퀴달린 운동화는 몇 년 채 지나지도 않아 길거리에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사라지고 말았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거나, 기능적인 부분을 보완,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디자인들을 출시, 웰빙에 대한 관심을 이용하여 힐리스 운동화의 스포츠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등 실패 요인을 파악하고 長點은 더욱 부각시키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marketing 책략을 세우고자 한다. 힐리스는 이중목적의 신발로 신발 바닥 뒤꿈치 쪽에 숨겨져 있는 휠을 통해 일반 운동화로 다닐 수도 있고, 바퀴를 부착하여 롤러브레이드처럼 탈 수 있는 이중목적용 신발이다. 요새는 힐리스라는 브랜드의 이름조차 잊혀졌으며, 브랜드 가치도 많이 떨어져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매장 역시 큰 폭으로 줄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현재시장에서 실패한 제품을 선정하고 새로운 marketing 책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 가장 신선하고 discrimination화된 제품이라 선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