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주의 계열 학습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6:10
본문
Download : 인지주의 계열 학습 이론.hwp
2. 지적인 노력을 추구함으로써 당면한 과제(problem)의 가치를 증대시킨다.





설명
통찰학습, 발견학습과 같은 인지주의 계열의 학습이론(理論)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발견학습의 단점>
1. 학습자가 소수일 때 efficacy적이다.
3. 학습자가 스스로의 힘으로 다른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가을 갖게 한다.교육심리[1] , 인지주의 계열 학습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1) 통찰학습 (쾰러)
2) 발견학습
3)설명(說明)적 교수 - 학습 theory(이론)
<발견학습의 특징>
1. 학습자가 발견적인(엄밀히 말해 재발견적인) 절차에 의하여 학습해가는 학습 - 방법별
2. 이 때 원칙적으로 기본 교재를 나용으로 하는 학습 - 내용면
3. 탐구적인 사고방법의 형성을 목표(目標)로 하는 학습 - 목표(目標)면
<발견학습의 長點>
1.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적극적일 때 학습의 efficacy가 더욱 증진된다된다.
4. 교사의 권위적인 수업에서 벗어나 자유와 관용을 누리게 된다된다.
인지주의 계열 학습 이론(理論)
통찰학습, 발견학습과 같은 인지주의 계열의 학습이론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인원이 많을 경우 대부분은 끌려 다닐 수 있따
2. 현재 교육에서는 실행이 어렵다.
<교사의 유념사항>
* 학습의 초점을 제시한다.
*…(skip)
교육심리[1]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인지주의 계열 학습 이론.hwp( 2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