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대기고 비디오 감상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5:31
본문
Download : 제주 대기고 비디오 감상문.hwp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때까지 지속된 나의 그 경험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아주 긍정적으로 기억된다 물론 처음에는 단원의 주제에 알맞은 신문기사를 스크랩해야 하는 준비과정이 너무 귀찮았고, 스크랩한 기사를 정리(整理) 하고 내 견해 을 공책 한 페이지 정도로 적어야하는 assignment가 너무 귀찮았다. 또한 그 당시 매우 소극적이어서 다른 교과시간에는 발표하기를 꺼리던 내가 손을 들어 곰곰이 생각하여 적어온 견해 을 말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assignment를 하기 위해서 수업 전 미리 단원의 내용을 파악하고 그것에 관련된 신문기사를 찾고 주제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整理) 하는 과정은 단순히 사회교과에 대한 공부와 더불어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해주었다. 또한 수업을 미리미리 준비한 만큼 그 수업에 대한 관심과 집중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나는 거의 모든 사회시간에 졸거나 다른 짓을 하거나 떠든 경험이 없다.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내가 이러한 수업방식에 그 당시에도 그렇고 지금도 만족스러운 생각을 가지고 있듯이 제주 대기고의 학생들도 수업에 관해 만족하고 있고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수업 시간 내내 학생들은 적당한 경쟁심으로 인해 긴장하지 않을 수 없었다. 교과교육론제주대기고비디오감상문 , 제주 대기고 비디오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다.


설명
Download : 제주 대기고 비디오 감상문.hwp( 82 )
제주 대기고의 교육개혁 성공 事例를 담은 이 다큐멘터리는 나에게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나의 경험과 그것에 대한 높은 만족도, 제주 대기고 학생들의 유사한 경험과 그것의 긍정적 성과는 수업 현장에서의 새로운 시도가 이끌어 낼 수 있는 바람직…(drop)
교과교육론제주대기고비디오 감상문(report)
레포트/감상서평
제주 대기고 비디오 감상문(report)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제주 대기고의 교육개혁 성공 사례(instance)를 담은 이 다큐멘터리를 보고 쓴 감상문(report)입니다.
그 이유는 첫째로 고등학교 시절 유사한 경험을 한 내가 다큐멘터리를 보며 느끼는 동감과 공감이 그것이고, 둘째가 앞으로 교사가 꿈인 교육학도로서 제주 대기고의 교장·교과담당 선생님들의 열정, 끊임없는 노력, 학생에 대한 애정에 대한 존경심과 각성이다.
제주 대기고의 교육개혁 성공 사례를 담은 이 다큐멘터리를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하지만 후에 생각해보면 그것은 조그마한 불편일 뿐이었다.
1. 고등학교 시절 다른 교과는 그렇지 않았지만 사회교과만큼은 제주 대기고의 그것과 동일한 수업방식으로 행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