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7:57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2[1].hwp
③ 철학적 탐구 방법으로서의 교육철학 : 철학적 방법에 의해 획득된 교육 지식들을 하나의 체계로 조직할 때에 성립, 이러한 의미의 교육 철학은 현실적으로 아직 성숙해 있지 않은 지도 모른다. .1 교육 철학의 관념 '교육 철학이란 무엇인가?' ① 교육관으로서의 교육철학 : 일차적으로 교육 실천을 위한 주관적 관점 내지는 원리. 객관적으로 보편적인 theory 을 위한 학문적 주장이 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 ② 철학적 theory 내지 지식으로서의 교육철학 : 철학의 어떤 주의를 표방하거나 철학의 탐구 영역에 따라 교육 문제의 해결을 시도 하는 것, 일반철학의 시녀로서 독자적인 교육철학의 탐구 대상과 체계를 …(省略)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1.gif)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2.gif)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3.gif)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4.gif)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5.gif)
![교육철학및교육사2[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5B1%5D_hwp_06.gif)
순서
9. 교육 철학의 성격, 9.1 교육 철학의 개념, 9.1.1. 교육관으로서의 교육 철학, 9.1.2.철학적 理論(이론)이나 철학적 지식으로서의 교육 철학, 9.1.3. 철학적 방법으로서의 교육 철학, 9.2. 교육 철학의 조건, 10. 교육의 개념 : 교육 본질의 이해, 10.1 "지력의 계발"로서의 교육, 10.1.1. 형식도야로서의 교육, 10.1.2. 형식도야론에 대한 듀이의 비판, 10.1.3.사고방식으로서의 교육, 10.2 "각성된 삶의 형식"으로서의 교육, 11. 교육의 윤리적 기초, 11.1 자유의 개념과 교육, 11.2. 평등의 원리와 교육, 11.3. 인간 존중의 개념과 교육, 12. 현대 교육 철학의 갈래, 12.1. 진보주의, 12.2. 본질주의, 12.3. 항존주의, 12.4. 재건주의, 12.5. 실존주의와 교육, 12.6. 分析(분석)철학과 교육, 12.7. 비판理論(이론)과 교육, 12.8. 포스트 모더니즘과 교육, 12.9. 생태주의와 교육, 12.10. 신자유주의와 교육, , , , 資料크기 : 47K
설명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2[1].hwp( 30 )
9. 교육 철학의 성격, 9.1 교육 철학의 개념, 9.1.1. 교육관으로서의 교육 철학, 9.1.2.철학적 이론이나 철학적 지식으로서의 교육 철학, 9.1.3. 철학적 방법으로서의 교육 철학, 9.2. 교육 철학의 조건, 10. 교육의 개념 : 교육 본질의 이해, 10.1 "지력의 계발"로서의 교육, 10.1.1. 형식도야로서의 교육, 10.1.2. 형식도야론에 대한 듀이의 비판, 10.1.3.사고방식으로서의 교육, 10.2 "각성된 삶의 형식"으로서의 교육, 11. 교육의 윤리적 기초, 11.1 자유의 개념과 교육, 11.2. 평등의 원리와 교육, 11.3. 인간 존중의 개념과 교육, 12. 현대 교육 철학의 갈래, 12.1. 진보주의, 12.2. 본질주의, 12.3. 항존주의, 12.4. 재건주의, 12.5. 실존주의와 교육, 12.6. 분석철학과 교육, 12.7. 비판이론과 교육, 12.8. 포스트 모더니즘과 교육, 12.9. 생태주의와 교육, 12.10. 신자유주의와 교육, , , , FileSize : 47K , [교육철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관 교육철학 교육철학의개념
다. ② 철학적 theory 내지 지식으로서의 교육철학 : 철학의 어떤 주의를 표방하거나 철학의 탐구 영역에 따라 교육 문제의 해결을 시도 하는 것, 일반철학의 시녀로서 독자적인 교육철학의 탐구 대상과 체계를 갖지 못한 다는 비판을 받곤 한다.
교육관,교육철학,교육철학의개념,사범교육,레포트
[교육철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레포트/사범교육
9. 교육 철학의 성격
9.1 교육 철학의 관념
9.1.1. 교육관으로서의 교육 철학
9.1.2.철학적 theory 이나 철학적 지식으로서의 교육 철학
9.1.3. 철학적 방법으로서의 교육 철학
9.2. 교육 철학의 조건
10. 교육의 관념 : 교육 본질의 이해
10.1 "지력의 계발"로서의 교육
10.1.1. 형식도야로서의 교육
10.1.2. 형식도야론에 대한 듀이의 비판
10.1.3.사고방식으로서의 교육
10.2 "각성된 삶의 형식"으로서의 교육
11. 교육의 윤리적 기초
11.1 자유의 관념과 교육
11.2. 평등의 원리와 교육
11.3. 인간 존중의 관념과 교육
12. 현대 교육 철학의 갈래
12.1. 진보주의
12.2. 본질주의
12.3. 항존주의
12.4. 재건주의
12.5. 실존주의와 교육
12.6. 分析철학과 교육
12.7. 비판theory 과 교육
12.8. 포스트 모더니즘과 교육
12.9. 생태주의와 교육
12.10. 신자유주의와 교육
9.1 교육 철학의 관념 '교육 철학이란 무엇인가?' ① 교육관으로서의 교육철학 : 일차적으로 교육 실천을 위한 주관적 관점 내지는 원리. 객관적으로 보편적인 theory 을 위한 학문적 주장이 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