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의 교수 학습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7:47
본문
Download : 도덕과의 교수 학습 방법.hwp
도덕과 교육이 의도하는 바는 학생들이 도덕적 지식, 판단력뿐만 아니라, 도덕적 정서와 행동 경향성을 고루 잘 발달시켜 통합적인 도덕적 인격(character)을 갖추게 하는 것이다. 특히, 도덕 규범이나 예절에 대한 교육은 학생들이 지적 인식에 머무르지 않고,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교사가 확고한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도한다.
도덕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도덕과의 교수 학습 방법.hwp( 87 )
설명
도덕과의 교수·학습 방법
가. 통합적인 지도
도덕과 수업에서는 도덕적 지식이나 판단력과 같은 인지적 영역과 함께 도덕적 가치와 태도, 행동 성향과 같은 definition 적인 영역을 중점적으로 다루도록 노력한다. 이는 도덕성의 core은 이성을 구사하는 능력에 있다고 보고, 도덕적 지식, 사고력, 판단력 육성을 1차적인 관심사로 보는 입장이다. 이렇듯 당연한 주장을 도덕과 교수·학습 방법의 맨 첫머리에 제시한 것은 다음과 같은 도덕과 교육 접근 방법상의 變化(변화) 때문이다 우리 나라에서 도덕과 교육이 교과 교육으로 정립된 이래로, 개인의 자율성이라는 관념을 중심으로 전개된 서구의 도덕 교육 이론(理論)이 도입되면서 도덕과 교육에서 ‘인지주의적 접근’이 정설을 차지해 왔다. 이러한 인지주의적 입장은 교…(省略)레포트/인문사회
도덕과의 교수 학습 방법
순서
도덕과의 교수·학습 방법도덕 , 도덕과의 교수 학습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다.